감동 맘 울리는 이야기

생각의 전환

조회 175|2020-01-24

노네임드

여러분은 연초에 계획을 잘 지키고 계신가요?

벌써 1월도 25일이 지나고 곧 설 명절이 다가옵니다.

이럴 때면 연초에 세웠던 계획을 돌아보곤 합니다.

 

계획을 세울 때나 지켜나가려고 할 때, 감사와 긍정적 사고는 큰 힘이 되고 비젼이 됩니다.

익히 알려져있다시피 감사와 긍정적 사고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도움을 주지만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때 큰 동기부여가 된다는 사실도 연구를 통해서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익히 성경 속에서 감사와 긍정적인 사고, 비전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자녀교육을 할 때 긍정적인 사고와 비전을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성경에 등장하는 다윗소년과 거인 골리앗의 싸움을 종종 인용하곤 합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골리앗을 물리치기에는 너무 큰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두려움에 떨며 감히 저항하지 못했다. 그러나 다윗은 돌팔매가 빗나가기에는 골리앗의 몸집이 너무 크다며 자신만만하게 덤볐다. 의식의 출발점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난다."

 

그리고 여기 또 다른 예도 있습니다.

발명왕으로 널리 알려진 에디슨은 청각장애로 매우 고통 받았습니다. 그의 청각에 장애가 생긴 것은 소년 시절 신문을 팔다가 기차에서 떨어졌기 때문 입니다. 에디슨이 신문을 팔며 기차의 한구석에서 실험을 하곤 했는데 어느 날 기차의 진동으로 실험약품이 떨어져 불이 났고 이에 격분한 차장이 에디슨을 떠밀었습니다. 이 때 귀를 다쳤습니다.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연구하기 힘들지않았습니까?”라는 질문을 받고 에디슨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귀머거리가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딴 소리에 신경을 쓰지 않고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었으니까요" 

 

여러분은 작심삼일로 끝난 계획을 보며 자신을 비관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새해에 새 계획과 비전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우리의 밝은 면을 더욱더 바라본다면 2020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들과 여러분이 세웠던 계획들을 모두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16:9)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