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해외통신

초대교회가 지금의 교회를 바라보며 할 수 있는 예상질문 8가지

조회 1,018|2018-09-08

해외통신

 

church cross
▲ⓒPixabay
최근 척 로리스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초대교회가 지금의 교회를 바라보며 할 수 있는 예상질문 8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성경을 읽으며 초대교회 신자들의 극적이고 급진적인 믿음을 자주 생각한다. 그렇다면 솔직히 말해 믿음이 약한(?) 북미 교회에서 나는 많은 시간을 보낸다. 나는 초대 교회가 오늘날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까 궁금하다.  

1. 당신의 설교에서 예수님은 어디에 계신가?  

교회 역사학자 마이클 그린(Michael Green)은 초기 교회는 "'사람(예수님)'을 설교했다"고 썼다. 현대 설교의 많은 부분에 관해서는 똑같이 말할 수 없다 . 

2. 왜 당신은 죄를 용납하는가?  

초대 교회는 때로는 이것을 했다(예를 들어, 고린도전서 5 장 참조). 그러나 그들은 거룩의 중요성을 배웠다. 나는 그들이 세상과 매우 흡사한 지금의 교회에 놀라워 할 것이라 생각한다. 

3. 예수님께서 다시 오신다는 것을 정말로 믿는가?   

예수가 언제든지 다시 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초기 교회 신자들은 모든 삶을 채우는 긴박감으로 살았다. 이제 수세기가 지났고 그의 귀환에 더 가까워졌다. 하지만 우리는 그 긴박감을 잃어 버린 것처럼 보인다. 

4. 당신의 신앙은 당신에게 어떤 댓가를 치르게 하는가?  

초대 교회는 박해의 현실을 알고 있었고, 그것을 기독교의 일부라고 이해하게 되었다. 아마도 그들은 예를 들어 교회 건물이 너무 덥거나 춥다는 불만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5. 왜 목회자들이 대부분의 사역을 하는가?  

다시 말하면, 마이클 그린은 초대 교회의 모습을 이렇게 묘사한다. "이것(복음 전파)은 종종 공식적인 설교 뿐만 아니라 친구나 지인과의 비공적인 대화, 가정이나 포도주 가게, 산책로 및 시장 주변에서 비공식적인 대화를 통해서도 전해졌다. 그들은 모든 곳에서 복음을 전했다."  

6. 당신은 '권세'를 믿습니까?   

바울이 그들에게 세상주관자들과 권세에 관해 경고했을 때(엡 6:12) 그들은 그 말을 이해했다. 나는 서양의 세계관이 그들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러한 힘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정 할 여지는 거의 없다. 

7. 침례와 성만찬이 왜 여러분에게 별로 의미가 없는가?  

이러한 행위는 초대 교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실제로, 그들은 때때로 심지어 위험했다. 침례와 성만찬을 예배에 간단히 추가하기만 되는 현재 상황을 그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8. 왜 당신의 교회는 성장하지 않는가?  

여러 번 사도 행전은 초대 교회의 성장을 묘사한다(예, 2:41, 2:47, 4 : 4, 5:14, 6 : 1, 6 : 7, 8:12). 사실 너무 반복적이어서 교회는  사람들이 복음에 반응 할 것으로 기대했다 . 나는 대다수가 쇠퇴하고 있는 지금의 교회에 대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할 지 확신하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는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오히려 우리는기도하기 시작한다. "하나님, 우리를 당신이 바라시는 교회로 만들어 주시옵소서. 우리를 이용하여 이 도시를 뒤집어 주시옵소서."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