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맵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 에베소서 6:4 -

크로스맵

비전을 가진 자

비전은 낙관과 희망을 포함합니다. 

비관주의자가 위대한 지도자가 된 적은 없었습니다. 비관주의자는 주어진 모든 기회를 어렵게만 바라봅니다. 

그러나 낙관주의자는 모든 어려움들을 기회로 받아들입니다. 비관주의자들은 항상 가능성에 앞서 어려움들을 바라보며, 앞으로 전진하기를 열망하는 비전을 가진 사람을 만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의 깊은 사람은 낙관적인 지도자를 도와 그가 실제적으로 일을 처리해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선천적이고 뿌리 깊은 신중함이 하나님께서 높이 날도록 의도하신 사람의 날개들을 자르지 않도록 지켜보아야 합니다. 어려움만을 바라보는 사람은 너무 분명하게 자기 가능성을 분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기를 따르는 자들에게 감화를 줄 수가 없습니다. 

 

비전은 위험을 무릅쓸 수 있게 해주며, 역사는 위험을 무릅쓰는 믿음의 편에 섭니다. 비전을 소유한 자는 외관상으로 공허한 느낌이 들 때에도 기꺼이 믿음의 신선한 발걸음을 옮기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지나간 과거가 가치 있고 그것으로 인하여 유익을 얻게 된다고 해도, 과거를 너무 중시한 나머지 과거를 위해서 미래를 희생해서는 안 됩니다. 비전을 가진 사람은 급변하는 정책에 대한 그의 확신 안에서 미래를 바라봅니다.

 

영적 지도력 / J. O. 샌더스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
노네임드

오직 주만 드러나시기를 바라는 이름없는 그리스도인

추천 은혜충전